쫄깃한 골뱅이와 파채로 만든 초간단 을지로골뱅이무침 만드는법

만든음식/특별요리

설날에 친정집에 갔다가 온 날 저녁에 신랑이 술 한잔 하고 싶다고 해서 안주로 만든 골뱅이무침이다.

원래는 엄마네서 자고와야하는데 사정이 생겨 그냥 왔기에 신랑과 저녁에 오붓한 시간적 여유가 생겼었다.

이럴줄알고 설 전에 미리 골뱅이도 사다놨었다.

그런데 우리 신랑은 그냥 평범한 골뱅이무침도 좋아하지만 을지로골뱅이를 더 좋아한다.

그래서 완벽한 을지로골뱅이는 아니지만 비스무리하게 나만의 을지로골뱅이를 만들었었다.

 

 

 

 

 

 

골뱅이통조림하면 옛날부터 유명한 유동골뱅이로 준비해놨다.

 

 

 

 

을지로골뱅이에 들어가는 야채는 파채와 당근 뿐이다.

당근 대신에 오이를 넣으면 더 맛있지만 오이를 준비하지 못해서 당근으로 대체했다.

 

 

 

 

파채는 시중마트에서 파는걸 사다가 해도 괜찮지만 집에 대파가 여유롭게 있어서 직접 잘게 잘랐다.

파채에 까나리액젓 한 숟가락, 고추가루 한 숟가락, 설탕 반 티스푼,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팍팍 무쳐준다.

 

 

 

 

채 썰은 당근과 파채무침을 올려주고 골뱅이를 큰거는 반으로 잘라서 그냥 올려주면 을지로골뱅이는 완성이다.

완전 간단하고 쉽다.

 

 

 

 

조미김도 맛있지만 구운김만 있어서 구운김에 파채와 골뱅이와 당근을 올려놓고 싸 먹었다.

쫄깃한 골뱅이와 파채의 짭쪼롬한 맛과 달달한 당근이 술을 술술 넘어가게한다.

 

 

 

 

 

꾸~~욱 눌러주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BlogIcon 몸과 마음이 춤추는 태양인이제마한의원&부야한의원입니다. 2017.02.21 13:25 신고 URL EDIT REPLY

골뱅이 요리는 언제나 먹어도 맛있어요~

보기만 해도 군침도네요~^^
BlogIcon 행복한 초록개구리 2017.02.21 19:25 신고 URL EDIT REPLY
감사합니다~즐밤되세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