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 암예방법, 내 몸을 건강하게 하는법

건강

 

모든 치료 중 가장 좋은것은 예방이라고 한다.

이미 병에 걸리고 나서 치료하기보다는 걸리기전에 예방하는것이 좋다.

 

1,대부분의 식품은 식물성 식품을 먹는것이 좋다.

매일매일 5가지 이상의 과일과 야채를 섭취한다.

빵이나 시리얼, 쌀이나 콩같은 식물성 식품을 먹도록 한다.

식생활을 올바르게 바꿔주면 위암과 결장암 같은 소화기계통의 암과 호흡기계통의 암을 마아주느데 도움이 된다.

 

2,고지방 식품의 섭취를 제한 하는게 좋다.

고기를 먹어야 한다면 되도록 고기는 작고 얇은 고기로 먹는 것이 좋고 기름의 튀긴 음식은 피해주는 것이 좋다.

 

3,매일 최소한의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다.

자신의 키에 맞는 적정체중을 유지한다.

활발하게 걸아다니거나 조깅 또는 수영, 집안일을 꾸준히 한다.

이와 같은 운동은 결장암과 직장암, 자궁암, 유방암, 신장암 등의 위험을 막아준다.

 

4,알코올 섭취를 줄이는게 좋다.

특히나 담배를 피우면서 술을 마시게 되면 구강암과 식도암, 인후암의 위험도가 높아지게 된다.

하루에 두 잔 이상의 술은 여러가지 암의 위험을 높이게 된다.

 

5,암에 매우 좋은 브로몰리는 꼭 줄기까지 먹어주는 것이 좋다.

브로콜리는 암을 예방하는 대표적 식품이다.

하지만 줄기는 질겨서 잘 먹지 않는데 브로콜리는 줄기에 식이섬유를 비롯한 암의 위험율을 낮춰주는 영양소가 듬뿍 들어있다.

매일 조금씩만 먹어도 항암효과와 항노화 효과를 볼 수 있다.

 

 

보건복지부 10대 암 예방수칙

1,암 조기검진지침을 미리 빠짐없이 검진받기

2,주5회 이상, 하루 30분 이상 땀이 날 정도로 걷거나 운동하기

3,예방 접종 지침에 따라 B형 간염 예방 접종 받기

4음식을 짜지 않게 먹고 탄 음식물 먹지 않기

5,술은 하루 두 잔 이내로만 마시기

6,담배를 피우지 말고 남이 피우는 담배연기도 피하기

7,채소와 과일을 충분하게 먹고 다채로운 식단으로 균형잡힌 식사하기

8,자신의 체중에 맞는 건강체중 유지하기

9,성매개 감염병에 걸리지 않도록 안전한 성생활하기

10,발암성 물질에 노출되지 않도록 작업장에 안전보건수칙 지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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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한 하루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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