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의 성공포인트/효과빠른 다이어트비법/다이어트잘하는방법

건강

 

 

 

요즘 스타들이 1일 1식 감량 다이어트로 성공하고 있는데

1일 1식은 말 그대로 하루에 한 끼만 먹어 총 칼로리 섭취량을 낮추는 간헐적 단식이다.

 

식사량을 줄이는 것이 핵심으로 원래 음식을 적게 먹는 소식은 진화론상 건강에 이롭다.

사실 수렵 채취를 하던 원시인과 현대인의 몸은 크게 다르지 않다,

둘 다 몸 속에 들어온 영양분을 지방으로 저장하도록 되어 있다.

달라진 점이라면 원시인들은 굶는 일이 다반사였다면 요즘은 너무 많이 먹고 훨씬 덜

움직인다는 거다.

그러다 보니 지방이 계속 쌓여 비만 인구가 늘어났는데 그런 점에서 1일 1식은

비만을 방지하는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우리의 뇌는 20시간 이상 공복 상태가 지속되면 위기 상황이라고  판단해 몸에

지방을 축적하려고 한다.

그래서 오히려 다이어트에 역효과가 날 수 있다.

 

또 자체 생산이 안 되는 비타민C와 다른 영양소와 교환이 안 되는 필수 아미노산

(단백질)은 반드시 음식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그런데 불균형한 식사로는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받을 수 없다.

가장 줗은 다이어트 식사법은 음식을 적게 먹되 제대로 된 식사를 때에 맞춰 하는 거다.

 

폭풍 감량에 성공한 스타들 중에는 식단 조절뿐 아니라 운동을 병행한 경우가 많다.

요요 현상 없이 다이어트한 몸매를 꾸준히 유지하는 스타들은 대부분 운동을

하는 경우이다.

 

운동을 하면 세포 속에 축적된 지방을 연소해 체지방을 감소시킬 수 있다.

그리고 운동으로 근육량을 늘리면 기초대사량이 늘어나 살이 잘 찌지 않는다.

 

기초대사량이란 우리가 생명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량으로

움직이지 않아도 저절로 몸속에서 소비되는 에너지이다.

따라서 기초대사량이 높으면 음식으로 섭취한 칼로리를 많이 써 버려서 살이

잘 찌지 않는다.

 

근육량을 늘리는 운동으로는 웨이트 트레이닝, 팔굽혀 펴기, 윗몸 일르키기처럼

힘이 들고 숨이차서 오랫동안 할 수 없는 무산소 운동이 좋다.

무엇보다 운동은 각종 질병을 일으키는 대사성 염증을 억제시키기 때문에

건강에도 특효약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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