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건강반찬 가지나물과 애호박볶음 간단히 만들기

만든음식/밑반찬

 

 

한국음식은 맛있고 건강에도 좋지만 음식을 해야만 하는 주부인 나로썬

한국식단은 귀찮을 때가 많다.

왜냐면 일식이나 중식, 서양의 밥상은 메인요리나 샐러드, 스프 정도로 간단한데

우리나라는 국이나 찌게 혹은 메인요리가 있어도 기본적으로 김치나 다른 반찬들이 몇 가지는 있어야

제대로 된 밥상이라고 생각되기에 우리나라 주부들은 아마 다른 나라 주부들 보다 더

부엌에 있는 시간이 길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 곤 한다.

 

 

아~ 귀찮다고 생각하지 말고 넋두리는 그만하고 몸에 좋은 반찬으로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만들어 보자,,,

 

 

가지는 작은걸로 3개, 꽁지부분을 자르고 길쭉하게 도톰하지 않게 잘라줬다.

너무 도톰하면 삶는 시간이 길어지고 어차피 삶아서 잘라야 하니까,,,

 

 

 

 

끓는 물에 넣고 약 3분 정도 삶아주면 되는데 가지의 굵기에 따라서 달라질 수가 있다.

내가 어렸을 때 친정엄마는 밥을 뜸 들일 때에 가지를 반으로 잘라서 넣어 쪄 냈던 기억이 난다.

그래서 밥에 가지의 물이 들었다는,,,,,

 

 

 

 

마늘 한 개를 다지고 파는 흰 부분을 잘게 썰어 준다.

 

 

 

 

삶은 가지는 찬물에 헹궈서 꼭~ 짜준 후에 파랑 마늘이랑 넣는다.

 

 

 

 

양념은 고추가루 한 숟가락 조금 못 되게 넣고 통깨랑 간장 한 숟가락과 참기름,

설탕 반 티스푼, 그리고 소금 한 꼬집 정도를 넣고 무쳐준다.

 

 

 

 

조금 먹어보고 간이 안 되었다면 소금이나 간장을 조금씩 넣어 간을 맞춘다.

 

 

 

 

가지무침은 금방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만 무쳐서 먹어야 하고

남으면 다음날 고추장 넣고 비벼 먹으면 맛있게 다 해치울 수가 있다.

가지의 건강한 성분을 먹고 봄을 활기차게~

 

 

 

 

요즘 애호박이 많이 보이기 시작하면서 맛도 달달하니 맛있다. 여름도 아닌데,,,

애호박 반 개를 먹기 좋게 그냥 막 잘랐다.

양파는 2/3개 정도 호박이랑 비스므리하게 잘랐다.

 

 

 

 

기름을 두르고 새우젓 티스푼으로 한 스푼 가득 넣고 소금도 두 꼬집 정도 넣고 볶아준다.

애호박은 역시 새우젓을 넣어야 감칠 맛이 나서 맛있다.

 

 

 

 

어느 정도 볶아지면 통깨를 넣고 양파와 애호박이 익으면 애호박 볶음 반찬 끝!

아주 간단 간단한 반찬이다.

 

 

 

 

결혼 초에는 아이 반찬을 선호했던 신랑도 나이가 들어감에 나물반찬 종류에 손이 많이 가고 있다.

가지나물과 애호박볶음을 먹던 신랑 역시 낼 남으면 비벼 먹는다고,,^^

 

 

 

 

축하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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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한 하루되세요~~~

BlogIcon Cong Cherry 2015.04.29 11:20 신고 URL EDIT REPLY
후~~ 윤기가,,, 좔좔좔 흐르는게,,!!!
잘 안먹는 가지에 손이가겠어요~^^
배고프네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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