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파래무침 맛있는 파래반찬 만드는법 건강에 좋은 파래효능

만든음식/밑반찬

겨울반찬으로 좋은 파래반찬은 새콤달콤하게 무치면 입 맛도 돌고

가격도 저렴해서 정말 부담없이 시시때때로 먹게 되는 파래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해서 주부에겐 아주 고마운 밑반찬이다.

거기다가 파래엔 칼슘이 풍부해서 골다골증 예방에도 좋고 철분도 들어있어 빈혈에도 도움이 되며

파래의 엽록소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주고 담배의 니코틴 해독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파래의 효능에는 위궤양과 십이지장궤양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고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예방에도 좋으며

단백질도 풍부하다고 한다.

 

 

 

 

영양적으로도 좋은 파래를 두 뭉치를 사 왔다.

사 온 파래를 오늘은 백종원의 양념레시피대로 해 보기로 했다.

일단 파래는 여러번 물에 담궈 깨끗이 씻기를 반복해야 한다.

그리고 무우는 최대한 얇게 채 썰어준다. 

 

 

 

 

백종원씨는 무우를 소금에 20분 정도 절였지만 난 그냥 무우를 얇게 썰어 그냥 하기로 했다.

파래양념으로는 국간장 반숟가락, 설탕 한 숟가락 반, 식초 3숟가락, 다진마늘과 무우를 절이지 않았기에 소금을 한 티스푼 안 되게 조금 넣어줬다.

 

 

 

 

조물조물 양념이 잘 배이게 무쳐준다.

 

 

 

 

살짝 달짝지근하면서 새콤한게 소금과 간장의 비율이 너무 좋아 간도 딱 맞아 맛나게 무쳐졌다.

파래를 원래 좋아하는 신랑이지만 이번엔 너무 맛있다면서 파래만 먹어 두 덩이 무친

파래반찬이 거의 먹었을 정도다.

담 부터는 백종원 파래무침으로 요렇게 무쳐야겠다.

 

 

 

 

 

꾸~~욱 눌러주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