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루미늄 바로 알고 사용하자! 무서운 알루미늄 중독

상식

 

 

알루미늄은 중금속은 아니지만 독성을 나타낸다고 알려져 있다.

 

알루미늄은 공기, 수중, 토양에 널리 퍼져 있고

음식에도 소량 존재한다.

 

사람들은 하루 평균 3~19mg을 섭취한다.

알루미늄은 흡수, 축적된다는 사실이 연구에 의해 밝혀졌다.

 

또 속 쓰릴 때 먹는 제산제에도 알루미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소염, 진통제로 사용되는 많은 OTC제품들도 알루미늄을 함유한다.

 

또한 베이킹 파우더에도 들어가고

때때로 음료수에도 함유되어 있다.

 

알루미늄 독성의 증상들은 알츠하이머병이나

골다공증과 유사한 점이 많다.

 

복통, 구루병, 위장관 장애, 칼슘대사 장애, 신경과민, 빈혈, 두통,

간, 신장 기능 감소, 건망증, 언어 장애, 기억력 손실, 골연화,

신체 허약, 근육통 등을 일으킨다.

 

실리콘과 알루미늄의 장내 흡수 증가와 장내에서 흡수가 증가된 알루미늄과

실리콘은 결합하여 화합물을 형성하고

대내피질에 축적된다.

 

이 화합물은 뇌로 자극 전달을 차단한다.

뇌에서의 알루미늄염의 축적은 발작을 일으키고

정신력을 감소시킨다.

 

알츠하이머병 환자의 검사 결과 뇌의 신경세포에 정상적인 

알루미늄양의 4배가 축적되어 있었다,

이것은 장기간에 걸쳐 뇌에 축적된 알루미늄은

알츠하이머병을 유발시킨다는 것을 나타낸다.

 

알루미늄은 신장을 통해 배설되므로 알루미늄의 중독량은

신장기능을 손상시킨다.

 

장기간 동안 알루미늄에 노출되어 일을 하게 되면

졸음을 유발하게 되고 근육을 손상시키며

균형감각과 기력을 잃게 된다.

 

패스트푸드를 즐기는 사람들은 가공치즈가 알루미늄 함량이 높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햄버거 안에 들어간 가공치즈에는 알루미늄의 용해성이 높다,

 

알루미늄 중독을 줄이기 위한 영양소

칼슘과 마그네슘

-합하여 킬레이트화 되며 신체에서 알루미늄을 줄여준다. 

레시틴

-두뇌와 세포막을 치료한다.

식이섬유

-몸안의 노폐물과 함께 밖으로 배출시킨다.

 

생활에서 알루미늄 섭취를 줄이는 법

유리, 철, 스테인레스 스틸 조리 기구를 사용한다.

알루미늄 조리기구, 호일 사용을 하지 않는다.

제산제 복용을 줄인다,

패스트푸드를 먹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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