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할 때 도움이 되는 음식,건강하게 하는 건강식품들, 몸에 좋은 음식,

건강

 

 

 

 

등 푸른 생선

우울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영양소는 오메가3 지방산이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연어, 고등어, 청어, 정어리,

참치등 등 푸른 생선과 호두, 아마씨 등이 있다.

아마씨는 오메가3 지방산이 등 푸른 생선의 44배나 들어있다.

 

호두

우울증 환자의 경우 아연고 엽산의 농도가 건강한 사람에 비해

낮은 편이다.

그래서 아연이 많이 들어있는 호두, 밤, 새우, 게, 쇠고기, 간 등은

우울증과 스트레스 치료에 도움이 된다.

특히 호두에는 칼슘과 레시틴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들은 뇌와 신경을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불면증과 노이로제를 극복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달래

봄에 나느 나물인 달래는 천연 신경안정제 역할을 해 준다.

달래에는 많은 성분이 들어있는데 그중에 특히

비타민과 미네랄이 골고루 들어있고

칼슘도 많이 들어있어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으로

신경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현미

현미는 혈당을 낮추고 감정의 기복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

우울증 효과에 도움이 된다.

현미에 들어있는 비타민 B1이 부족하면 불안과 두통, 피로감이

나타나기도 한다.

현미는 세라토닌의 합성을 촉진시켜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성을 높여준다.

 

감자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 중 하나이기 때문에

부신피질 호르몬의 생성을 촉진해서 스트레스를 해소해 준다.

감자는 특히 비타민C가 전분질에 둘러싸여 있어서 잘 파괴되지

않아 비타민C의 좋은  공급원이다.

감자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어 국이나 탕으로

조리하면 국물에 칼륨이 녹아나와 국물까지 먹는게 좋다.

 

대추

대추는 한방에서 혈을 보하고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심신이 불안하여 생기는 불면, 가슴 두근거림, 조울증 등의

증상을 치료하는 약재로 쓰인다.

 

연근

연근은 한방에서 빈혈과 고혈압을 예방하는 식품으로

열을 내리고 신경의 피로를 풀어주기 때문에

불면, 우울증 치료에 도움이 된다.

 

바나나

세로토닌 호르몬은 사람의 긴장을 풀어주고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행복 물질로 우울증 환자 대부분은 혈중 세로토닌 농도가 낮은 편이다.

이 세로토닌 원료가 바로 필수아미노산의 하나인 트립토판이다.

트립토판이 많은 대표적인 음식이 바나나이다.

한방에서도 바나나는 정신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추천하는

음식이다.

 

시금치

시금치는 신체건강은 물론 정신 건강에도 효과가 있다.

시금치에 들어있는 칼슘 성분이 초조한 마음을 가라앉히고

신경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시금치는 우울증 외에도 현기증이나 두통이 자주 생기는

사람에게도 꾸준히 먹으면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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