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푸드의효능> 냉장고 속 과일야채 알고먹자!

정보

 

 

 

 

 

레드푸드

토마토, 사과, 수박, 딸기, 자두 드에 존재하는 라이코펜,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산화작용을 통해 노화지연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동맥경화, 심장병 등 성인병 발생 위험을 줄여주는 데도 레드푸드가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있다.

또한 위를 튼튼하게 보호해 주고 눈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옐로푸드

식물영양소 중 카로티노이드가 들어있어 세포가 늙는것을 막아주는데 도움을 준다.

대표적인 과일인 오렌지나 귤에는 유해산소의 활동을  차단하는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여 혈액 건강에 좋은

콜레스테롤은 증가 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춰주는 역할을 한다.

 

 

 

그린푸드

녹색채소인 키위, 청포도, 아보카도 등에는 루테인, 젝사틴, 인돌 등의 성분이 있다.

인돌은 신장과 간장의 기능을 촉진하고 환경호르몬과 같은 공해물질 해독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세포 재생을 도와 노화를 예방해 주는데 올리브, 녹차, 브로콜리 등이

대표적이다.

 

 

 

화이트푸드

화이트푸드에 많이 함유된 식물 영양소에는 안토크산티, 알리신, 케르세틴 등이 있는데

이것들은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세균과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도 길러준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건강에도 유익하다.

양배추, 무우, 콩나물, 버섯, 마늘, 양파, 배 등이 대표적이다.

 

 

 

블랙푸드

블루베리, 가지, 검은콩 등 보라색이나 검은색 과일과 채소류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은 눈과 두뇌의 건강에 필요한 성분으로

심혈관계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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