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기어린이들에게 소금을 줄이자

건강

 

어른보다 체중이 덜 나가는 어린이는 소금을 섭취하는데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어린이는 체중이 적어 체중 1kg당 섭취하는 소금의 양이 성인보다

높기 때문에 특히 주의해야 한다.

 

적정량 이상의 소금을 섭취하면 나이에 관계없이 혈압이 올라갈 수 있다.

또 소아 당뇨병, 비만을 유발하고 칼슘 흡수를 막아 정상적인 성장발달을

저해할 수 있다.

무엇보다 성인이 되면 짜게 먹는 식습관이 형성될 수 있다.

 

소금 섭취를 줄이려면 어린이가 즐겨먹는 인스턴트 음식이나

패스트푸드 속에는 적정량 이상의 염분이 함유돼 있는 경우가 많으니

잘 살펴보아야 한다.

가능하면 이런 식품 섭취를 줄이고 집에서 음식을 만들어주는 것이 좋다.

 

소금에 대한 잘못된 상식도 문제다

나트륨이 짠 음식에만 들어있다고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가공된 빵이나 면류 등 맛이 짜지 않는데도 나트륨은 상당량 들어 있다.

나트륨이 함유된것은 소금이나 마찬가지이다.

음식에 따라 소금을 넣지 않으면 나트륨 섭취량이 줄어든다고 여겨서도

안된다.

식재료로 사용한 가공식품과 간장, 된장, 고추장, 화학 조미료에는

그 자체로 많은 양의 나트륨을 함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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